2012년 광역경제권발전 시행계획 수립을위한 추진방안 연구

3) 충청남도 □ 추진실적 - 전략산업별 기술 및 정보지원체계 구축 및 맞춤형 인력양성을 통한 중소기업 등의 지역산업 경쟁력 향상 - 전략산업 종합 관리시스템 구축으로 지역전략산업, 광역권 사업, 산학협력사업에 혼재된 인력양성, R&D, 기업지원, 산학네트워킹 사업의 통·폐합 - 지역특화산업에 대한 인력양성, 기술개발지원, 마케팅, 기업지원, 네트워킹 등 SW패키지 지원을 통한 통합적 기업지원시스템 구축 - 4대 전략산업 중심의 지역산업진흥계획이 2012년 종료됨에 따라 신지역산업발 전계획으로 전환을 위한 충남의 선도전략산업과 지역특화산업 발굴 및 육성 계획 수립 □ 평가 - 지역산업의 역량강화를 위한 중소기업 지원 및 현장 맞춤형 통합적 기술지원체계 구축으로 지역산업의 경쟁력 강화 - 디스플레이, 자동차 부품, 농축산바이오, 첨단 문화산업의 지역 4대 전략산업의 부품소재 및 장비산업의 구조고도화 및 인프라 기반 확충으로 인한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 지원 - 2단계 지역산업진흥계획에서 성공적인 신지역산업발전전략으로 전환을 위한 산업 및 사업 발굴 - 이후 생략

광역; 경제권발전; 현안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