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 기후변화 교육 운영방향 수립

Keywords 충남지역, 기후변화, 운영방향

제5차 기후변화 평가보고서에 따르면 미래 한반도는 0.63℃/10년의 기온상승률을

전망하여 과거 30년간 기온상승률의 1.6배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하였다. 그에따라 온실가스 저감방안과 더불어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다양한 기후변화 대응정책이 제안되고 있으며, 기후변화 대응정책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정책적용 당사자인 국민들의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제고의 중요성이 증가되고있는 추세에 따라 우리나라와 충남도의 기후변화 교육을 조사하고 운영 방향에 대한 제고가 필요한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