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기업 및 기업가의 역할

Title
지역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기업 및 기업가의 역할
연구책임자
이홍택
Keywords
지역사회, 사회적경제조직
Issue Date
2016
기간
20160627 ~ 20160707
Publisher
충남연구원
Citation
비도서(pdf only)
Abstract
1. 지역사회에서 사회적경제조직의 역할
① 지역사회 수요(Needs) 발굴 및 서비스 제공자 역할
② 지역공동체의 역량 강화와 사회적관계망 구축

2. 민-관 협력에서 사회적경제조직의 역할
① 지역 활성화 사업의 주도적 추진주체로서 역할 수행

3. 민-민 협력에서 사회적경제조직의 역할
① 지역네트워크에서의 구심체로서의 역할
② 마을공동체 사업 확산 주체로서의 역할

4. 사회적기업가의 역할
① 지역사회의 새로운 혁신 아젠다 창출
② 다양한 지역사회 주체들을 아우르는 네트워크 구축
③ 지역사회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는 핵심인력
목차
1. 지역사회에서 사회적경제조직의 역할
① 지역사회 수요(Needs) 발굴 및 서비스 제공자 역할
② 지역공동체의 역량 강화와 사회적관계망 구축

2. 민-관 협력에서 사회적경제조직의 역할
① 지역 활성화 사업의 주도적 추진주체로서 역할 수행

3. 민-민 협력에서 사회적경제조직의 역할
① 지역네트워크에서의 구심체로서의 역할
② 마을공동체 사업 확산 주체로서의 역할

4. 사회적기업가의 역할
① 지역사회의 새로운 혁신 아젠다 창출
② 다양한 지역사회 주체들을 아우르는 네트워크 구축
③ 지역사회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는 핵심인력
URI

이용권한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정책지원
Files in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