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버스운영체제 개선방안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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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조봉운,김명훈-
dc.contributor.other조봉운-
dc.contributor.other김명훈-
dc.date.issued2007-
dc.identifier.citation040 충211 07-09-
dc.identifier.other1507GI022-
dc.identifier.uri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11152&seq=1ko_KR
dc.description.abstract1) 연구의 배경 지금까지 버스 산업정책은 호황기에 기초하여 운송 질서 확립에 주안점을 두고 과다경쟁을 방지하기 위한 영업형태의 규정, 인면허관리, 운송질서 유지 등 관리 감독에 치중해 왔다. 그 결과 버스산업은 엄격한 정부규제의 보호막 아래서 피동적이고 제한적인 경영에 안주하여 역동적인 시장의 변화에 대처하는 능력이 저하되어 왔다. 더욱이 최근 버스산업의 불황기를 맞아 정책당국에서도 버스활성화를 위하여 요금수준의 현실화와 영업형태의 다양화, 노선조정,부도업체의 인수조치 등 대책을 강구하고 있으나 그 효과는 미미한 실정이다. 경제발전에 따라 자동차가 급속도로 보급되고 이로 인해 도시가 확산되고, 이는 또다시 자동차 보유 및 이용을 촉진하는 고리를 형성하면서 버스의 이용자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 이후 생략-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1장 서 론 제2장 충청남도 버스운영 여건 및 현황과 문제점 제 3 장 버스이용자의 속성 및 선호도 조사 제 4 장 충청남도 버스운영체제에 대한 개선방안 제 5 장 결론 및 향후 연구과제-
dc.languageKO-
dc.publisher충남발전연구원-
dc.rightsBY_NC_ND-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subject충청남도 버스-
dc.subject운영체제-
dc.subject버스 산업정책-
dc.subject.other구기본(전략)-
dc.title충청남도 버스운영체제 개선방안 연구-
dc.type연구보고서-
dc.date.term20070101 ~ 20071231-
dc.countryKR-
dc.date.createdate2017-08-17-
dc.date.modifydate2017-08-17-
dc.identifier.citationurlhttp://lib.cni.re.kr/inquiry/view/?c1=&MARCID=122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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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 구 기획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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