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버스운영체제 개선방안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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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조봉운,김명훈 | - |
dc.contributor.other | 조봉운 | - |
dc.contributor.other | 김명훈 | - |
dc.date.issued | 2007 | - |
dc.identifier.citation | 040 충211 07-09 | - |
dc.identifier.other | 1507GI022 | - |
dc.identifier.uri |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11152&seq=1 | ko_KR |
dc.description.abstract | 1) 연구의 배경 지금까지 버스 산업정책은 호황기에 기초하여 운송 질서 확립에 주안점을 두고 과다경쟁을 방지하기 위한 영업형태의 규정, 인면허관리, 운송질서 유지 등 관리 감독에 치중해 왔다. 그 결과 버스산업은 엄격한 정부규제의 보호막 아래서 피동적이고 제한적인 경영에 안주하여 역동적인 시장의 변화에 대처하는 능력이 저하되어 왔다. 더욱이 최근 버스산업의 불황기를 맞아 정책당국에서도 버스활성화를 위하여 요금수준의 현실화와 영업형태의 다양화, 노선조정,부도업체의 인수조치 등 대책을 강구하고 있으나 그 효과는 미미한 실정이다. 경제발전에 따라 자동차가 급속도로 보급되고 이로 인해 도시가 확산되고, 이는 또다시 자동차 보유 및 이용을 촉진하는 고리를 형성하면서 버스의 이용자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 이후 생략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제1장 서 론 제2장 충청남도 버스운영 여건 및 현황과 문제점 제 3 장 버스이용자의 속성 및 선호도 조사 제 4 장 충청남도 버스운영체제에 대한 개선방안 제 5 장 결론 및 향후 연구과제 | - |
dc.language | KO | - |
dc.publisher | 충남발전연구원 | - |
dc.rights | BY_NC_ND | - |
dc.rights.uri |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 - |
dc.subject | 충청남도 버스 | - |
dc.subject | 운영체제 | - |
dc.subject | 버스 산업정책 | - |
dc.subject.other | 구기본(전략) | - |
dc.title | 충청남도 버스운영체제 개선방안 연구 | - |
dc.type | 연구보고서 | - |
dc.date.term | 20070101 ~ 20071231 | - |
dc.country | KR | - |
dc.date.createdate | 2017-08-17 | - |
dc.date.modifydate | 2017-08-17 | - |
dc.identifier.citationurl | http://lib.cni.re.kr/inquiry/view/?c1=&MARCID=1229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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