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사업 총액 배분 자율편성 배분지표 가중치 산정

1. 개요 ○ 도 예산담당관실에서 기 작성된 3가지 지표의 가중치 도출을 위하여 51개 과를 대상으로 AHP 조사를 하였음 ○ 총 51개 관측치 중에서 일관성 지수가 0.1이상인 관측치 21개를 제외하고, 일관성을 갖춘 응답치 30개를 대상으로 분석을 수행하였음 - <참고> 조사결과에서 블록처리된 부서는 일관성 지수가 낮아 분석대상에서 제외하였음 2. 분석 결과 ○ 분석결과에 의하면, 과거지표의 가중치가 0.299이고, 미래지표의 가중치가 0.374, 그리고 정책지표의 가중치가 0.326으로 나타났음 - 따라서 미래지표의 가중치가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과거지표가 가장 낮게 나타났음 ○ 한편 쌍대비교의 신뢰성을 의미하는 일관성지수는 0.002로 분석결과가 일관성을 갖는 것으로 판단됨 - 이후 생략

자체사업; 총액; 배분; 자율편성; 배분지표; 가중치; 산정; 현안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