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브랜드 및 콘텐츠 전시연출기획 연구 용역

1. 충남브랜드 발굴 목적 『2011 국가브랜드 종합 전람회』참가에 따른 브랜드 및 콘텐츠 전시연출 기획을 위하여, 충남만의 문화와 특성을 살린 독창적인 충남브랜드를 선정하여 효과적으로 포지셔닝하여 컨텐츠를 발굴하고 전시연출 방안을 제시 (1) 전람회 개요 ○ 일 시 : 2011. 8. 25(목) ~ 8. 28(일), 4일간 ○ 장 소 :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 3층 E 5~6홀 ○ 목 적 - G20 정상회의의 성과를 바탕으로 국가 브랜드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고 국민적 이해와 소통의 동기 부여 - 우리의 저력을 보여주는 대한민국의 이해와 중앙과 지방이 함께하는 국가 브랜드 가치 창달 ○ 주요내용 : 개막식, 전시(주제관, 정부관, 지자체관, 기업관) 및 체험, 컨퍼런스, 문화 행사 등 ○ 참가기관 : 정부, 지자체, 유관 기관, 기업, 민간단체 등 ○ 주 최 : 국가브랜드위원회 ○ 기획 의도 ①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 기획 ② 과거-현재-미래를 관통할 수 있도록 기획 ③ 감동을 줄 수 있는 휴먼스토리 위주로 기획 - 이후 생략

브랜드; 콘텐츠; 전시연출; 수탁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