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복합테마파크 민간제안사업 사업성 평가기준 설정

∘ 천안시에서는 원도심 활성화를 위하여 천악역 일원에 천안 복합테마파크타운 조성 관련 민간제안사업 공모하여 시행하고자 함 ∘ 사업시행 전에 사업에 대한 평가로서 민간제안사업 제안 내용에 대한 합리적인 사업성 평가 기준 설정이 필요하게 됨 ∘ 본 연구의 목적은 첫째, 기존 평가 기준 등의 사례 조사 및 검토를 통하여 평가분야(대분류)를 설정하고, 둘째, 민간제안사업 내용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합리적인 세부 평가항목을 도출하는데 있음 ∘ 본 연구의 내용적 범위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음 - 사업성 평가를 위한 분야 설정 - 대분류 - 분야별 평가요소 검토 및 설정 - 평가요소별 평가 내용 검토 및 설정 - 평가요소 적용에 따른 정책적 제언 - 이후 생략

천안; 복합 테마파크; 사업성; 평가기준; 현안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