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천안 국제웰빙식품엑스포와 연계한 삼거리공원 시설도입 및 활용방안

Keywords 천안, 국제웰빙식품, 엑스포, 천안삼거리

Abstract

1. 배경 o 천안삼거리는 옛날부터 영남과 호남에서 한양을 가기 위한 만남의 장소였고, 아쉬움을 나누는 석별의 분기점으로서 만남과 헤어짐 그리고 다시 기쁜 마음으로 상봉하는 즐거운 명소 o 이런 명소에 세계 각국의 민족음식을 특색 있게 전시 연출하고, 직접 시식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글로벌 다문화 사회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한식 세계화에 기여할 필요성을 증대 o 천안시에서는 식품산업의 발전을 견인하는 새로운 개념의 체험 콘텐츠 공원 조성하고 2013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 개최를 통한 홍보마케팅과 함께 다양한 측면에서의 활용방안 모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