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활성화 설문조사 평가분석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임준홍-
dc.date.accessioned2017-08-13T16:31:17Z-
dc.date.available2017-08-13T16:31:17Z-
dc.date.issued2011-
dc.identifier.citation비도서(pdf only)-
dc.identifier.other1511HA051-
dc.identifier.uri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11844&seq=1ko_KR
dc.identifier.uri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11844&seq=2ko_KR
dc.identifier.urihttp://oak.cni.re.kr//handle/2016.oak/3671-
dc.description.abstract설문분석 요약 및 시사점 전통시장 관련 사업의 시장활성화 기여 정도 1) 시설현대화 사업 ◦ 시설현대화사업(3가지 유형 : 기반시설, 편의시설, 홍보시설 관련 사업)의 효과에 대해 응답자의 33.4%는 시장활성화에 많이 기여하였다고 생각함(보통까지 포함하면 57.7%) ◦ 3가지 사업유형 중에서는 기반시설 정비사업 효과가 가장 크다고 생각함 - 기반시설 정비사업(39.4%), 편의시설 정비사업(37.3%), 홍보시설 확충사업(28.0%) ◦ 기반시설 정비사업 중에서는 비가림시설(31.2%)과 아케이드 설치(14.2%)를, 편의시설 정비사업 중에서는 주차장 설치(77.3%)를, 홍보시설 확충사업 중에서는 이벤트광장(24.7%)과 시장안내판 설치(22.7%) 사업의 효과가 크다고 생각함 ◦ 지금까지의 사업에도 불구하고, 향후에도 시설현대화사업은 계속 추진되어야 한다고 생각함(응답자의 88.7%) 2) 경영현대화 사업 ◦ 경영현대화사업 결과 응답자의 41.8%가 시장활성화에 많이 기여하였다고 생각함(보통까지 포함하면 77.1%) ◦ 경영현대화사업 중에서는 공동마케팅(28.3%)의 사업효가가 가장 크고, 이어 상인대학 교육(24.2%), 온누리 상품권 취급(19.1%) 임 ◦ 이러한 경영현대화사업에 대해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를 원함 - 응답자의 86.0%가 추가적인 시설현대화사업을 희망 ◦ 상인의식 개선과 마케팅 능력 향상 등의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상인교육의 경우 52.6%의 응답자가 효과가 높다고 생각하고 있음 - 이후 생략-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설문조사 개요 Ⅱ. 설문분석 요약 및 시사점 1. 전통시장 관련 사업의 시장활성화 기여 정도 2.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성과(효과) 평가 3. 전통시장 활성화 방향 4. 정책제언 Ⅲ. 분야별 설문 분석결과 1. 상인 및 점토특성 2. 전통시장 활성화사업에 대한 평가 3. 전통시장활성화 사업의 성과 평가 4. 전통시장 활성화의 과제와 정책 방향 <붙임자료> 설문항목별 조사통계표-
dc.languageKO-
dc.publisher충남발전연구원-
dc.rightsBY_NC_ND-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subject전통시장-
dc.subject설문조사-
dc.subject.other현안과제-
dc.title전통시장 활성화 설문조사 평가분석-
dc.type연구보고서-
dc.date.term20110520 ~ 20110620-
dc.countryKR-
dc.date.createdate2017-08-13-
dc.date.modifydate2017-08-13-
dc.identifier.citationurlhttp://www.cni.re.kr-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현안과제
Files in This Item: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