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과학 비즈니스벨트 충청권 조성 구상(안) 수립 연구

충청권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ISBB : International Science Business Belt)는「기초과학연구역량」기반 강화를 통한 창조적 국가전략의 필요에 따라 제안된 개념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는 지식·문화·예술과 산업이 집적된 지속가능한 창조형 과학도시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 및 정주환경과 글로벌 지식허브를 지향 하는 공간구축 필요 ▣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입지조건 ① 대학 및 연구기관, 산업과의 연계효과가 큰 지역 ② 가속기 운영을 위한 전기 및 용수, 부지확보가 용이한 지역 ③ 국제적 정주 및 녹색도시환경이 구축된 지역 ④ 국내외 접근성이 양호한 지역 ⑤ 가속기 설치를 위한 지반안정도와 재해 안전성이 높은 지역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의 최적지 “세종시” - 이후 생략

국제과학; 비즈니스벨트; ISBB; 현안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