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충남2050 비전위원회 분과별 워크숍(CNI세미나2017-048)

농어촌 안전개선사업 □ 사업의 배경 및 필요성 도내에 농어촌이 많은 특성을 고려하여 사고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관리를 위한 거점 병원을 지정하는 사업이 필요함. 농어촌에서 농번기사고가 발생할 경우 사고에 대한 신고 및 접수, 대응체계에 대한 처리속도가 미흡한 상황임. 따라서 거점 병원지정사업을 지정하여 사고 발생 시 신속한 이송과 처리가 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함. 거점병원을 선정하는 동시에 농어촌사고에 대한 관리(예방) - 농어촌사고에 대한 계획 및 비상체계 매뉴얼 구축(준비) - 농어촌 사고 발생시 구조 및 응급의료 체계운영(대응) - 농어촌 사고발생시 사고 처리 및 지원관리(복구)를 위한 체계적인 단계별 시스템을 마련하고자 함. - 이후 생략

안전문화; 안전생활터; 안전복지; 안전거버넌스;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