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공동자산을 활용한 공동체 활성화 모색 (배성기, 전대욱)

발제 1: 영국 지역정책 거버넌스의 변화와 지역주권법 - 배성기(브릿지 협동조합 이사장) 발제 2: 영국 지역주권법(Localism Act)에 의한 지역공동체 소유권 촉진 및 자산관리 정책 사례와 국내로의 제도적 시사점 - 전대욱(한국지역진흥재단 마을공동체발전센터장 토론문 강윤정(충남도청 도민협력새마을과 주무관) 김윤호(충남도청 자치행정과 자치분권팀장) 구자인(충남연구원 마을만들기지원센터장) 김종수(사회적협동조합 공동체세움 상임이사) 이재훈(충남도청 경제정책과 사회적경제팀 사무관) - 이후 생략

영국; 거버넌스; 지역주권법;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