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공공투자연구 포럼(전대욱)

O 주 제 : 지방자치 측면에서 본 지방예비타당성조사 추진 방안 연구 O 목 적 - 도 내 각종 요구되는 사업들을 추진함에 있어 예산의 계획적․효율적 운영과 공공투자사업의 무분별한 중복투자 방지를 위해 투융자심사제도가 운영되고 있음 - 지자체 자체 투융자심사 대상의 사업의 경우 물리적․시간적 여건의 제약으로 인해 공공투자사업의 추진여부를 판단하는 면밀한 타당성검증이 어려운 상황 - 타당성 평가의 이론적 논리 구조 이해를 도모하고 투융자심사 대상 사업의 객관성․타당성 검증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평가메뉴얼 및 체크리스 작성 준비를 위한 전문가 워크숍   ⇨ 기대효과 : 투융자사업 평가의 객관적 토대마련 O 개 요 - 일시 : 2015년 4월 10일 15:00~17:00 - 장소 : 충남발전연구원 3층 회의실 - 주최 : 충남발전연구원 미래전략연구단 공공투자연구팀 - 참석대상 : 충남도청 미래전략팀, 충남발전연구원 미래전략연구단 및 관련 연구원 O 주제발표 -제1주제 : 지방재정투자사업 타당성조사의 특징과 발전방안-전대욱(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박사) - 이후 생략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