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형 자전거도로 구축방안

1. 연구 배경 및 목적 국가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자전거 관련 정책과 함께 충남에 보다 효과적으로 추진되기 위해 필요한 연결 자전거도로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게 되었다. 특히, 4대강 사업 등 국가 추진 사업이 급속히 추진되면서 이에 대응하여 지자체에서 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방안 모색이 요구되었다. 따라서, 금강 주변의 문화 관광자원을 연결할 수 있는 자전거 노선을 찾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다. 2. 주요 연구 내용 본 연구는 우선 국가적인 자전거 관련 정책을 살펴보고, 이와 함께 국내·외 관련 정책과 사업을 검토하여 충남지역과 관련된 사항을 도출한다. - 이후 생략

문화관광형; 자전거도로; 국가자전거 정책; 구기본(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