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제1차 지방주도 환경정책포럼'충청남도 생태하천복원사업 발전적 추진방안 모색'(오혜정)

O 주 제 : 충남 생태하천복원사업 현황 및 발전적 추진방안 모색 O 개 요 - 일 시 : 2015년 3월 11일(수) 14:00~16:00 - 장 소 : 충남발전연구원 1층 대회의실 - 주최 및 주관 : 충남발전연구원, 충청남도 - 참석자 : 30여명(충남발전연구원, 충청남도, 금강유역환경청, 시군 관계자 등)) O 목 적 - 지방주도 환경정책포럼은 그간 비정기적으로 진행되던 충남발전연구원, 충남도, 시‧군 및 관련기관의 환경 분야 정책간담회를 정례화하고, 도와 시․군 환경담당 공무원 및 전문가들과 함께 지방이 주도하는 정책 및 제도 개선 방안을 연구하고 제안하기 위해 추진되는 포럼임 - 금번 2015년 제1차 포럼에서는 2014년 12월 개정된 생태하천복원사업업무처리지침의 내용을 토대로 향후 충남도 및 시․군의 사업추진방향과 시사점, 관련 하천복원 정책의 발전방안을 해당분야 전문가, 관계자, 담당공무원들과 학습․논의하고 모색하고자 함 O 주제발표 -제1주제 : 충청남도 생태하천복원사업 추진현황-금강유역환경청 -제2주제 : 충청남도 생태하천복원사업 실태분석 및 정책 추진방안-오혜정(충남발전연구원 부장) - 이후 생략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