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공모과제 개발 담당자 교육을 위한 워크숍(CNI세미나2017-065)

- (지역혹은국가) 균형발전의개념및정책변화 각 지역이 특성에 맞는 발전과 지역 간 연계 및 협력 증진을 통하여 지역경쟁력을 높이고,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지역 간의 균형 있는 발전을 의미함 효과 - 정책목표 지역 간 발전수준 균등화 추구→자립적 지역경제 성장기반 확충 지역 내 물적기반, 생산규모확대→지역고용, 소득의 생활수준 향상 - 대상지역 수도권 외의 지방발전→수도권 포함 전국의 모든 지역 저발전지역 발전→다양한 정책지원지역 발전 - 추진전략 수도권 집중억제와 지방이전→지역잠재력, 내부역량강화전략 지역물적기반 및 생산규모 확대→경쟁력과 지역경제효과 증진전략 - 이후 생략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