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빅데이터 구축 및 활용방안에 관한 워크숍(김동한)

O 주 제 : 충청남도 빅데이터 구축 및 활용방안에 관한 워크숍 O 개 요 - 일 시 : 2015년 3월 19일(목) 10:00~12:00 - 장 소 : 충남발전연구원 3층 회의실 - 참 석 : 5명 (충남발전연구원 원장, 윤정미 박사, 최돈정 박사, 국토연구원 김동한 책임연구원, SRC&P 채명기 대표) O 목 적 - 충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충남 마을차원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정책개발 및 정책수립을 지원하고 정책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성 제고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이 요구되고 있음 - 이러한 상황에서 국가공간정보 이외에 다양한 사회경제적 맥락을 파악하고 이를 활용한 정책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함 - 특히 최근들어 주목받고있는 빅데이터의 활용은 효과적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사회현상을 탐색하는데 탁월하다고 할 수 있음 - 이에따라 국내 빅데이터 전문가를 통해 빅데이터 구축 및 활용사례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듣고 충남지역의 적용방안에 대해 논의 하기위한 워크숍을 개최하고자 함 O 사례발표 - 제1주제 : 빅테이터 구축 및 분석사례-김동한(국토연구원 책임연구원) - 이후 생략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