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기후환경연구소 개소 2주년 워크숍(CNI세미나2017-056)

○ 주 제 : 개소 2주년, 연구활성화 및 센터 중장기 발전방안 논의 ○ 일 시 : 2017. 3. 29(수) / 10:00∼12:00 ○ 장 소 : 충청남도 서해안기후환경연구소 (1층 대회의실) ○ 참 석 : 20 여명(도, 연구소, 자문위원단 등) ○ 주최/주관 : 충남연구원 서해안기후환경연구소 ❍ 개소 2주년(3.27)을 맞아 2017년 역동적인 연구과제 및 각종 정책지원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동기부여 필요 ❍ 안정적인 연구소 운영기반을 다지기 위한 연구분야 확대 추진 중 ❍ 출연금 지원목적에 맞는 구체적인 실천과제 발굴 및 중장기 계획 수립을 위한 분야별 정책자문단 위촉·활용 예정 ❍ 자문위원단 운용을 통한 분야간 연구협업 체계 강화 및 연구의 질 향상을 도모 ❍ 기후변화, 물환경 분야의 맞춤형 연구수행 및 선도적 도정 정책지원을 통한 서해안기후환경연구소의 미래 위상 강화 ○ 정책지원 자문위원단 위촉을 통한 연구성과의 질적 가치 제고 ○ 도정 정책연구 지원 활성화 방안 마련 ○ 개소 2주년(3년차)를 맞아 연구역량 확대 방안 모색 ○ 서해안기후환경연구소의 중․장기 발전 방안 논의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