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사회 지원 작은 연구사업] 2016년 하반기 연구지원사업 성과보고회 및 2017년 시민단체와의 간담회(CNI세미나2017-057)

[2016년 하반기 연구지원사업 성과보고회] o 연구과제 - 천안시민들이 생각하는 천안의 유해시설과 관련 시설에 관한 연구 - 충남노인의 복지의식이 빈곤지위이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모시잎을 활용한 천연한방 발효 탈모방지 샴푸 제조방법 연구 - 적정기술을 통한 오리농업 활성화 연구 o 연구모임 - 청양로컬푸드 교육프로그램 연구모임 - 충남한우연구회-미래 축산의 희망, 함께 꾸는 꿈 - 부여군여성농민회 토종씨앗연구모임 - 공주시의회 시민모니터링 모델 개발 및 의정활동 개선방안 학습 연구 [우수과제 선정 및 표창 수여] -연구과제 2팀(최우수 1, 우수 1) -연구모임 2팀(최우수 1, 우수 1) [시민단체 간담회] o 참석자 -유종준(당진환경운동연합 사무국장) -이평주(충남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처장) -조상연(충남시민사회연대회의 집행위원장) -이상선(충남시민재단 이사장) o 주제 -연구지원사업 성과 발표 총평 -충남연&시민단체와의 교류.협력 강화 방안 논의 -연구과제 제안 -2017년 연구과제 및 연구모임 지원사업 논의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