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마을아틀라스 및 전략지도 구축 방안(최돈정,김태준,류홍철)

O 주 제 : 충청남도 마을 아틀라스 및 정책지도 구축 방안 O 목 적 - 충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충남 마을차원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정책개발 및 정책수립을 지우너하여 정책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성을 높여야 하는 실정임 - 이러한 현 시점에서 통계 및 공간자료를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충남의 현 시점과 전략 및 정책에 대한 목표를 시각화하여 보여줄 수 있는 아틀라스 구축, 통계 구축, 정책지도(전략지도) 구축에 대한 방안 논의 필요 -구체적으로 충청남도 마을 차원의 DB 구축 및 아틀라스 제작, 통계구축, 정책지도(전략지도) 구축에 대한 워크숍 추진 O  개 요 - 일시 : 2015년 2월 13일(금) 14:00~16:00 - 장소 : 충남발전연구원 3층 회의실 - 참석인원 : 15명 내외(충남발전연구원, 전문가, 공무원 등) O 주제발표 - 제1주제 : 충청남도 마을단위 정책지도 구축방안-최돈정(부경대학교 공간정보시스템공학과 박사) - 제2주제 : 서울시 정책지도 구축 및 운영 현황-김태준(서울시 정보기획관 공간정보개발팀장) - 제3주제 : 광주 광산구 정책지도 구축 및 운영 현황-류홍철(관산구 혁신정책과 공공데이터팀 연구원) O 토론내용 - 마을차원의 아틀라스 및 통계테이터 구축 방안 - 마을 차원의 정책지도 구축 및  추진운영방안 - 좌장 : 윤정미(충남발전연구원 농촌농업연구부장) - 토론자 : 이주일(서울연구원 도시정보센터장), 김성균(충청남도 통계팀장)                박의수(광주시 광산구 혁신정책관 통계팀), 송주연(대구대학교 박사)                채명기(에스알씨앤피대표), 임재영(충남발전연구원 공공투자팀장)                오혜정(충남발전연구원 환경생태연구부장) - 이후 생략

아틀라스; 전략지도;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