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충남 남부권역 상생협력. 갈등관리 정책포럼 민.관 협동워크숍(최진하,김용수,유주열,박경식,최병학,최한규)

□목 적 ○ 충남 남부권역의 공공정책 및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갈등에 대한 사전예방과 체계적 해결을 위한 갈등관리 전문교육 및 협력방안 모색이 필요함 ○ 이에 전문교육을 통한 갈등관리 조정능력 향상과 현장중심의 포럼 운영 위한 사례 발굴 통해 실천지향적인 토론장 구축 ○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포럼 조직 운영 통해 상생협력 분위기 확산 및 지역 사회 갈등 조정자 역할 수행 □워크숍 개요 ○일 시 : 2014. 11. 13 13:30 ~ 11. 14. 15:40 ○장 소 : 충남 덕산 리솜 호텔 ○인 원 : 약20명(갈등관리심의위원, 포럼위원, 공무원 ) ○주 최 : 상생협력 갈등관리 플러스충남 정책포럼 ○주 관 : 충남 남부권역 상생협력 ․ 갈등관리포럼 ○내 용 : - 갈등문제해결의 성공과 실패 “한일”, “한중” 상생협력 방안, 미래사회변화 와 상생협력. - 국방대학원 이전에 따른 충남 남부권역 4개시군 상생협력 방안, 상생협력 방안 및 민군협의체 구성 필요성과 구성안 토론 - 이후 생략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