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도77호선 기능 활성화를 위한 시도 연계 협력 워크숍(한종학,조미정)

○ 목적

-국도 77호선은 서해안의 절경을 만끽할 수 있는 관광도로이며 동시에 우리나라 서해 남북을 잇는 중요 국도임에도 불구하고, 단절 등 미연결구간이 많아 지정체를 유발하고 진출입의 불편함으로 인해 지역개발의 저해요인이 되고 있음. 이에, 타 시도에서 추진한 국도 77호선 활성화 사례에 대한 발표 및 논의를 통해 국도77호선의 기능 활성화를 위한 시도간 협력 방안을 강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