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소도시연구회 2차 워크숍'도시재생계획 수립 및 재생기반 구축의 효율적 추진 방안'(오명택,김정연,김주진,황희연)

O 목 적- 정부에서 도시재생 관련제도의 조기정착과 종합적 재생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선도지역 도시재생을 추진하고 있음에 따라, 최근 중앙정부의 도시재생 정책동향에 대한 대응방안 및 도시재생 추진기반 구축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함 O 내 용 - 발표1) 충청남도 읍.면.동 지역의 쇠퇴 실태와 그 특성 분석_오명택(충남발전연구원 연구원).김정연(충남발전연구원 수석연구위원) - 발표2) 선도지역 도시재생사업 추진 방안_김주진(토지주택연구원 수석연구원) - 발표3) 자력형 도시재생을 위한 기반구축 방안_황희연(충북대학교 교수) .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