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전국 사회적경제 한마당 학술포럼 (임준홍,이은애,홍성효,송두범,이강익,김종수,박상우,구동관,이상구,정태하,최태영,오카야스 기사부로,문보경,김정원,조성은,엄재영,이병학,양정열,정희석,박강태,정은희,조성

1.연구목적 ○순환과 공생의 지역경제와 내발적발전의 기반구축 ○도민의 행복, 활력있고 건강한 지역사회 구축 ○중앙정부 차원에서의 사회적기업.마을기업(커뮤니티비즈니스)육성정책 추진 ○충남형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한 민선5기 충남형 사회적기업 육성 정책 추진 - 이후 생략

사회적경제; 협동조합;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