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충남 협동조합 연구포럼 '한국협동조합의 과제와 지역사회 기여' (권영근,유정규)

- 협동조합은 Association과 Enterprise의 변증법적 통일체 이다 - - 협동조합은,「사회자본」을 토대로 한 사업체 이다.「사회자본」은「지역」을 토대로 형성된 것이다. - - 「시장과 국가의 복합 시스템에 의한 국민생활의 식민지화」,「재(財閥)ㆍ권(權力)ㆍ언(言論)ㆍ학(學界)ㆍ종(宗敎)의 담합구조에 의한 국민생활의 식민지화」를 협동조합 섹터를 통하여 극복할려고 한다 - “ 정신이상이란 꼭 같은 짓을 되풀이하면서 다른 결과가 나오기를 기대하는 행태 ”라고 아인슈타인은 말하였다. - 이후 생략

협동조합; 지역사회; 기여;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