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지역순환 농식품체계와 로컬푸드 연구회 제10회 워크숍 (박준식,박수영,조세훈)

1. 정책 동향 0 2009년 농부를 알고 먹거리를 알자(KYF2) 운동본부 산하에 광역 푸드허브 소위원회 설치 0 2010년 10월 민간단체들과 공동으로 전미 푸드허브 연대(National Food Hub Collaboration) 설립 0 2011년 광역 푸드허브들과 도매시장들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추가로 20개 푸드허브들에 대해서 전화 인터뷰를 실시 0 푸드허브 DB 작성 및 관련 사업자들과의 회의 0 농업마케팅국(AMS) 산하에 포드허브 포털 사이트 개설 및 관련 자료 제공 0 2012년 4월, 푸드허브 가이드북 발간: 이용가능한 연방정부 자금(총 30개 이상이고 그 중 20개가 USDA)과 민간 자금조달원에 대한 세부 정보 제공 - 이후 생략

충남; 지역순환; 농식품; 체계; 로컬푸드; 연구회; 제10회; 워크숍;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