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서울행정학회 동계학술대회 '한국사회의 보수와 진보 : 평등 vs 효율?' (성태규,곽현근,정의룡,양재진,엄석진,백진선,이광희,이윤경,김상길,성시경,유완식,전영환,윤태범,김태일,최연태,정용남,김성수,임동완,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해는 4월의 총선과 12월의 대선으로 정부 내 큰 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10여년 전의 IMF 외환위기와 이번의 세계적인 금융 및 재정위기를 겪으면서, 상대적으로 분배가 잘 되어 있다던 우리나라에서도 빈부격차가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중산층이 축소되고 빈곤층이 확대되면서, ‘성장이냐 분배냐’또는‘형평 vs. 효율’의 논쟁이 가열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정치적으로 보수와 진보의 대결로 표면화되고 있습니다. - 이후 생략

2012; 서울; 행정학회; 동계; 학술대회; 한국사회; 보수; 진보; 평등; 효율;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