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도시쇠퇴 특성과 재생 방향에 관한 연구

본 연구는 도시정책의 중심이 개발에서 재생으로 전환되고 있는 시점에서 충청권 도시를 대상으로 도시쇠퇴의 특성과 영향 구조, 최근 도시재생을 둘러싼 정부 대책을 분석하여 충남의 도시재생 정책방향과 도입 가능한 구체적인 전략, 자치단체의 역할을 제안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연구 방법은 관련 이론과 선행 연구 등을 바탕으로 연구의 방향과 방법을 결정하였고, 구체적으로는 전문가 의식조사, 선진 사례 조사 등에 기초하였다. 그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이후 생략

충청권 도시쇠퇴; 재생방향; 도시재생; 도시정책; 구기본(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