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행복충남 실현을 위한 내발적 발전 전략연구 보고대회 (고승희,신동호,강마야,송두범,박철희)

연구배경 및 목적 ○ 최근 행복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고조, 행복에 관한 많은 연구가 활발히 진행 ·경제성장으로 최한의 의식주 문제 해결, 생활수준 향상을 삶의 질과 행복에 관한 연구 시도 ○국내 연구는 서양 학자들에 의해 개발된 행복 측정치를 대부분 번안, 사용 ·충남 도민의 정서가 반영된 행복지수 측정에 한계가 있음 ○본 연구의 목적은 충남 도민 행복지표 개발과 행복증진을 위한 정책방향 설정 ·행복지수 구성영역의 선정, 해당 영역별 지표들의 선택 및 정책방향 설정 - 이후 생략

2012; 행복충남; 실현; 내발적; 발전; 전략연구; 보고대회;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