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형 사회적기업 육성정책의 발전적 전개방향 워크숍 (김제선,김창환,송두범,임준홍,김양중)

1. 충남형 사회적 기업 발전에 대한 접근 - 공적 가치관리론과 사회적 경제의 생태계 구축의 관점 ○ 신공공관리가 아닌 공적 가치의 창조의 관점 - 결과와 효율성 달성에 대한 우선적 초점이 아니라 공적 가치를 창조하여 공공행정의 목적 그 자체를 달성하려는 관점. 단기적 결과보단 관계의 심화, 발전을 중시하는 관점 필요. -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였는가, 지속 가능한 정당성 부여의 환경을 구축하였는가, 지속 가능한 운영 역량을 구축하였는가가 중요 - 조급한 단기적인 정책 목표의 달성에 초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비전과 가치를 중심으로 새로운 경제모델을 만들어가는 열정과 헌신, 다양한 주체와의 관계성의 발전의 관점이 필요함. - 이후 생략

충남형; 사회적기업;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