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이전과 태안군 발전방안 워크숍 (오용준,박철희,김영준)

지역균형발전거점으로 홍성, 예산군 일원에 내포신도시가 조성 § 내포신도시에 도청과 유관기관이 이전, 환황해권 시대의 지역균형발전을 도모 § 내포신도시 조성에 따른 긍정적인 효과와 부정적인 효과가 공존 아름다운 휴양도시, 태안의 군정방향을 복합화‧고도화할 시점 충남도청의 내포신도시 이전과 태안군 대응방안 § 휴양도시의 이미지를 수용하면서 태안군의 자립적인 특화발전을 도모 § 내포신도시와 태안군이 연계‧협력을 통해 성장역량을 결집‧확산해야 한다는 요구 확산 내포신도시의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태안군 내부로 유인하기 위한 상생발전 전략을 모색 - 이후 생략

충남도청; 이전; 태안군; 발전방안;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