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2012 충남공공디자인아카데미 (이호창,홍의택)

부산 사하구 감천동 문화마을 부산 사하구 감천2동 태극도 마을, 조용히 마을 사람들의 정겨운 이야기 소리가 넘나들던 골목 여기저기 이방인들의 발걸음이 늘어난 것은 최근 들어서의 일이다. 공공미술이 화두가 되고 있는 요즘, 2009년 문화체육관 광부의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인 ‘2009 마을미술 프로젝트’로 시작된 마을의 변화들이 그 시작이었다. 젊은 예술가들과 주민이 함께 ‘꿈을 꾸는 부산의 마추픽추’라는 주제로 마을에 공공미술의 입김을 불어넣기 시작하 면서 마을은 문화예술촌으로 탈바꿈했다. -이후 생략

Universal Design; 감천동 문화마을;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