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단계 수질오염총량제의 효율적 시행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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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홍수,이상진,정우혁,김영일-
dc.date.accessioned2017-08-06T16:30:46Z-
dc.date.available2017-08-06T16:30:46Z-
dc.date.issued2010-
dc.identifier.citation359.01175 충211 10-44-
dc.identifier.other1510SM046-
dc.identifier.uri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10097&seq=1ko_KR
dc.identifier.urihttp://oak.cni.re.kr//handle/2016.oak/2860-
dc.description.abstract도입배경 ○좁은 국토와 인구과밀, 가축 및 산업증가에 의한 국지적인 배출부하량 증가 ○하천의 허용부하량을 고려하지 않은 배출허용기준 중심의 농도규제만으로 오염부하의 양적 증가(배출허용기준이하 오·폐수의 양적 과다방류로 하천유량 대비 유달부하량 증가  수질농도 상승)로 인한 한계 직면 ○경제와 환경의 동시 만족을 위한 환경용량 범위 내 지역개발이 필요 ○광역적인 공공수역 환경보전을 위한 자치단체별 허용량 결정으로 개발 및 환경적 책임과 분쟁해소 요구 ○수질오염총량관리제는 수변구역제도, 토지매수제도, 주민지원제도, 물이용 부담금제도, 수계관리위원회 등을 골자로 하는 4대강 특별법(한강 : 1999, 낙동강 등 3대강 : 2002)을 제정하여 유역관리 수단으로 도입 - 이후 생략-
dc.description.tableofcontentsI.수질오염총량관리제 II.제1단계 수질오염총량제 추진현황 및 평가 III.제2단계 수질오염총량제 추진현황 IV.제2단계 수질오염총량제 추진시 고려사항 V.충청남도수질총량관리센터 운영현황-
dc.languageKO-
dc.publisher충남발전연구원-
dc.rightsBY_NC_ND-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subject제2단계-
dc.subject수질오염-
dc.subject총량제-
dc.subject효율적-
dc.subject시행-
dc.subject방향-
dc.subject.other연구조성-
dc.title제2단계 수질오염총량제의 효율적 시행방향-
dc.type학술발표자료-
dc.date.term20101020 ~ 20101020-
dc.countryKR-
dc.date.createdate2017-08-02-
dc.date.modifydate2017-08-06-
dc.identifier.citationurlhttp://lib.cni.re.kr/inquiry/view/?c1=&MARCID=16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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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조성 > 워크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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