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방향 모색 토론회 (맹부영,진영효,허남혁,임형빈,이상준,이민정,김승일,송두범,김민숙,신동호,강석주,윤정미,김명수,권영현,박희석,이관률,최권성)

주요 추진과제 전통시장「지원의 틀과 방식」의 개편 ❶ 지원방식 개선 : 개별사업(1년)→ 시설․경영개선(5개년계획) ※ 평가 방식개선 : 시장→ 상권매력도 중심으로 ❷ 시장 특성별 맞춤형 지원 : 문화관광(100개), 생활쇼핑(300개) 등 ❸ 전통시장 -인근 상가연계 활성화 : 상권활성화사업 추진 전통시장으로 고객유입 확대 ❶ 「전통시장 가는 날」 및 「1기관 1시장」자매결연 확산 ❷ 온누리 상품권 판매 확대 및 편의성 제고 : 가맹률 100% ❸ 편리한 쇼핑환경 조성 : 주차공간 및 편의시설 확대 등 - 이후 생략

전통시장; 활성화; 토론회;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