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순환연구회 2차 워크숍(장재홍,김태연)

O 목 적 -「지역경제순환연구회」는 지역경제단위에서 소득창출-소비창출-투자증가-일자리창출로 순환되는 구조를 연구하기 위한 연구회임 - 충남지역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에 관한 연구를 위해서는 첫째, 선순환 경제개념 및 정의 명확화, 둘째, 충남 지역경제 순환실태 분석, 셋째, 지역경제 선순환모델 정립, 마지막으로 선순환 경제구축을 위한 기본방향 및 세부과제 도출이 요구됨 - 따라서 동 워크샵을 충남 지역경제의 순환구조를 규명하기 위한 구체적 논의의 場으로 활용 O 개 요 - 일시 : 2012년 3월 22일(목) 13:00~15:00 - 장소 : 충남발전연구원 회의실 O 주제발표 - 제1주제 : 세계 주요국의 내생적 지역발전정책 동향- 장재홍(산업연구원 박사) - 제2주제 : 신내생적 지역발전 정책과 과제-김태연(단국대학교 교수)

지역경제; 순환; 연구회; 2차; 워크숍;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