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토론회 (이인배,정삼철,박근수,김성진,정병웅)

주 5일 근무제에 따른 관광객 수요 증가 변화 ○국내 관광 이동 총량 : 연평균 약 5,000만 명씩 순증가 추정 새로운 관광 패턴의 변화에 따른 관광 성향의 다양화 및 다변화 국가 기간망과 대규모 개발사업 따른 관광객 유치 촉진 ○ 서해안고속도로 개통 후 동해안에서 서해안으로 방문 증가 ○ 행정중심복합도시, 태안 관광레저형 기업도시 및 안면도 국제 관광지 조성, 신도청의 건설 등 대규모 사업이 추진 중 충남지역적 관광 수요변화의 분석과 공급 대응전략 마련 필요 ○서해안고속도로 개통 이후 관광객 수 증가, 숙박업과 음식업 고용 규모 증가 ○ 가족 중심, 주말체험, 모험체험, 자연친화 및 건강추구형 여행 선호 - 이후 생략

충남; 관광산업; 활성화; 대토론회;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