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서해안 포럼 '서해안축 중심의 동북아 물류허브 건설' (이철식,하헌구,이재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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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이철식, 하헌구, 이재훈-
dc.date.accessioned2017-08-02T16:30:44Z-
dc.date.available2017-08-02T16:30:44Z-
dc.date.issued2005-
dc.identifier.citation359.01175 충211 05-08-
dc.identifier.other1505SM013-
dc.identifier.uri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03126&seq=1ko_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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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identifier.urihttp://oak.cni.re.kr//handle/2016.oak/2782-
dc.description.abstract1. 대중국 교역규모 및 패턴 ○ 1979년 중국은 개방화 정책 이후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일본의 경제가 장기 침체를 거듭하고 있던 1990년대 중반부터는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 - 중국은 지난 20여 년간 세계 최고 수준의 경제성장 실적을 유지해 왔으며, 2005년 세계 4위, 2010년 세계 3위, 2020년 세계 2위, 2041년 세계 1위의 경제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됨. ○ 중국의 무역은 일본, 한국, 대만, 아세안 등 주변 아시아 국가로부터 중간재를 수입해 가공한 다음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국 시장에 최종재를 수출하는 삼각무역의 특성을 갖고 있음 ○ 대중국 무역추이 - 한중수교가 이루어진 1992년 64억 달러였던 대중국 교역액은 2004년 792억 달러로 급증하였음. - 이후 생략-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1주제] 동북아물류의 여건변화와 서해안축의 역할 (이철식 충남대학교 경영학과 교수·한국미래물류연구원 이사장) 1. 서론 2. 동북아 물류 여건변화 3. 서해안축 항만의 개발계획 4. 서해안축의 역할 5. 결론 [제2주제] 참여정부의 동북아 물류허브정책의 평가와 대안 (하헌구 인하대학교 아태물류학부 교수) 1. 동북아물류중심화 전략의 개요 2. 동북아 물류 중심화 전략 추진의 현황 3. 전략 추진에 대한 평가 4. 정책제언 [제3주제] 서해안물류철도망구축 방안 (이재훈 한국교통연구원 연구위원) 1. 서해안 철도망의 현황 2. 서해안 철도망 구축의 여건과 방향 3. 서해안 철도망 구축 노선 4. 서해안 철도망 구축의 효과-
dc.languageKO-
dc.publisher충남발전연구원-
dc.rightsBY_NC_ND-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subject제3회-
dc.subject서해안-
dc.subject포럼-
dc.subject서해안축-
dc.subject중심-
dc.subject동북아-
dc.subject물류허브-
dc.subject.other연구조성-
dc.title제3회 서해안 포럼 '서해안축 중심의 동북아 물류허브 건설' (이철식,하헌구,이재훈)-
dc.type학술발표자료-
dc.date.term20050824 ~ 20050824-
dc.countryKR-
dc.date.createdate2017-08-01-
dc.date.modifydate2017-08-02-
dc.identifier.citationurlhttp://lib.cni.re.kr/inquiry/view/?c1=&MARCID=9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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