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공공수수료 요율 분석

오늘날의 지방분권화 시대에는 중앙정부 업무의 지방이양에 따른 행정비의 증대, 지역 간 균형 발전을 위한 막대한 지역개발비용, 지역 간 생활환경의 평준화를 위한 사회적후생비 용의 증대 등 지방재정수요의 증대로 인해 재정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더구나 신정부의 재정정책의 변화로 더욱 어려움이 급증하고 있다. 따라서, 지방자치단체는 재정력 확충이라는 당면 문제에 직면하고 있으며, 특히 자주재원 증대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 - 이후 생략

충청남도; 수수료; 공공수수료; 요율체계; 행정비; 지방분권화; 자주재원; 구기본(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