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녹색중소기업 육성방안

1. 연구 배경 및 목적  기후변화대응 등 국제 환경규제가 경제문제로 진화되어 기업생존 및 국가 경쟁력 문제로 직결됨에 따라 환경을 새로운 동력으로 삼아 경제성장을 추구하는 그리노믹스(greenomics)가 부각되고 있다.  충남도 차원에서도 녹색성장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녹색산업의 육성이 필요한 시점이다. 다만, 지역차원에서 녹색산업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지역경제의 하부구조를 형성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절대적 역활이 필요하다. 따라서 녹색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충남도 차원의 실효적인 정책대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 이후 생략

충남 녹색; 중소기업; 녹색 기술력; 그리노믹스; greenomics; 녹색성장; 구기본(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