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브랜드 마케팅수단으로서 공공디자인 적용방향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충훈 | - |
dc.contributor.other | 남택영 | - |
dc.contributor.other | 윤홍열 | - |
dc.contributor.other | 권영현 | - |
dc.date.issued | 2010 | - |
dc.identifier.citation | 040 충211 10-26 | - |
dc.identifier.other | 1510GI005 | - |
dc.identifier.uri |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03901&seq=1 | ko_KR |
dc.description.abstract | 1. 연구개요 세계가 단일 공동체화 되어가는 과정에서 경쟁단위로서의 개별국가 개념보다는 대도시를 중심으로 한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며, 이러한 도시간의 경쟁은 다양한 도시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차별화된 도시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대도시를 비롯한 중소도시까지 지역의 고유한 자원을 활용해 경쟁적으로 도시 브랜드를 도입하고 있으나 브랜드를 구축하고 활성화하는 단계까지는 아직 이르지 못하고 있다. - 이후 생략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제1장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2. 선행연구의 검토 1) 선행연구의 검토 2) 선행연구의 차별성 3.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 연구의 범위 2) 연구의 방법 3) 용어의 정리 제2장 이론적 배경 및 추진사례 1. 도시브랜드 배경 및 정체성 1) 도시브랜드 도입배경 2) 도시의 문화적 정체성 2. 도시브랜드 마케팅 추진방향 1) 도시마케팅 전략 2) 도시브랜드 마케팅 추진방향 3) 도시브랜드 마케팅 수단으로서 공공디자인 4) 추진사례 제3장 설문조사 및 분석 1. 충남 시군 도시브랜드 마케팅 현황 1) 현황 2) 시사점 2. 설문조사 분석 및 시사점 1) 설문조사 및 분석 2) 현황분석 3) 시사점 제4장 공공디자인 적용방향 1. 적용방향 및 가이드라인 1) 적용방향 2) 공적 및 사적 영역 디자인계획 2. 아이덴티티 구현을 위한 추진방안 1) 추진방안 2) 유형별 가이드라인 제5장 결론 1. 결론 2. 정책제언 3. 연구의 제한점 참고문헌 | - |
dc.language | KO | - |
dc.publisher | 충남발전연구원 | - |
dc.rights | BY_NC_ND | - |
dc.rights.uri |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 - |
dc.subject | 도시브랜드 | - |
dc.subject | 마케팅 수단 | - |
dc.subject | 공공디자인 | - |
dc.subject | 적용방안 | - |
dc.subject.other | 구기본(전략) | - |
dc.title | 도시브랜드 마케팅수단으로서 공공디자인 적용방향 연구 | - |
dc.type | 연구보고서 | - |
dc.date.term | 20100101 ~ 20101231 | - |
dc.country | KR | - |
dc.date.createdate | 2017-07-21 | - |
dc.date.modifydate | 2017-07-21 | - |
dc.identifier.citationurl | http://lib.cni.re.kr/inquiry/view/?c1=&MARCID=17088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