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70호-[통합본] 열린충남70호

권두언 충남지역의 해양레저·관광 활성화를 위한 제언ㅣ전종귀 충남지역의 해양레저·관광은 활성화되고 있는가? 그렇다라고 선뜻 대답하기 어렵다. 실제 2005년부터 2012년까지 당진, 보령, 서산, 서천, 태안, 홍성 등 6개의 충남연안지역 지정관광지 방문관광객 수를 살펴보면 연평균 4.83%나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후 생략 특 집 ㅣ 충남 해양관광활성화 방안?????? 충청남도 해양관광의 발전방향ㅣ김영준? 주5일 근무제 도입, 대체 휴일제 도입 등 지속적으로 자유재량시간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민관광 수요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 2014년 국민여행실태조사에 따르면 국민관광 이동총량은 3.8억일에 달한다고 한다. -이후 생략 충남 논단 환경변화에 따른 금강의 건강을 진단하다ㅣ정우혁,이상진,김영일 1. 시작하며 하천의 생태환경은 수심, 유량, 흐름형태, 하상형태, 천변환경, 수온, 수질, 유기물, 영양염류, 무기물, 폐수 및 오염물질 유입, 인공적인 환경변화, 수변지역 개발현황 등 다양한 요소의 영향을 받는다. -이후 생략 충남 마을 기행 석양도 쉬어가는 홍성 느리실마을 ㅣ 정봉희 충남 홍성 느리실마을은 은봉산과 해명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아늑한 시골풍경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마을이다. -이후 생략 열린마당 병천 순대의 거래 현황과 관광자원화 방안ㅣ 신상구 1. 들어가는 말 1995년에 지방자치제도가 부활된 이후 각 지방자치단체들은 지방재정자립도를 제고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정책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후 생략 해외리포트 유럽의 강에서 금강의 미래를 생각하다ㅣ 이상진,김영일? 충청남도 금강비전 시행계획 수립의 일환으로 강(江)의 환경 및 생태, 문화, 역사, 관리방안 등에 대한 선진사례 조사를 위해 지난 2014년 11월 국외연수가 진행되었다. -이후 생략 상생+협력 이념갈등의 진단과 개혁방안 모색ㅣ 장우영 Ⅰ. 들어가며 우리사회의 이념갈등이 심각한 지점에 이르렀다는 증표는 여러 조사와 체감을 통하여 반복적으로 입증되고 있다. -이후 생략 오피니언 청소년의 학교밖 배움과 성장에 지자체가 적극적으로 나서길ㅣ 하태욱 지난해 통과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의 5월 시행을 앞두고 주무부처인 여성가족부와 교육부, 그리고 지자체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후 생략 충남·연구원 소식 행복한 성장, 민선6기 지역총생산 100조 시대 초읽기 민선 부활 20년 주요 도정 통계 분석 - 95년 후 GRDP 82조 · 인구 26만 증가, 수출·입 6배, 예산규모 10조로 껑충 - 전년대비 13.2% 감소···물놀이 안전사고 ZERO 달성 등 성과 -이후 생략

70호; 통합본; 열린충남;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