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17호-新지방문화 창조를 위한 충남도정의 정책방향

Keywords 17호, 新지방문화, 창조, 충남도정, 정책, 방향

Ⅰ. 머리말

이제「21세기 문화의 시대」를 맞이하여, 중앙정부는 물론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새로운 문화정책"에 관한 인식제고와 함께 그 실천적 노력이 절실히 요망되고 있다. 이는 오랫동안 다분히 물리적, 가시적 개발사업에 치중했던 행정시책에 있어서 진정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에 부합되는 지역발전이 무엇인가라는 근본적인 자세전환을 요구하는 것과 맥을 함께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