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16호-[연구원소식]원장동정·연구원사업

원장동정 개발계획 선진사례 시찰을 위한 일본 방문 6월 7일부터 6월 11일까지 안면도 종합개발계획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일본 개발계획의 수립과 시공에 관한 선진사례를 일행 4명과 함께 시찰했다. 구마모토시, 우토·미스미 지역, 오야노·마츠시마 등을 시찰한 일행은 해변지역의 개발 현황을 살피고 수산업이 관광산업과 어떻게 조화될 수 있을지 타진해 보았다. 특히 구마모토시에선 창조적인 도시 건축문화의 일면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돼 일본 시찰의 의미를 한껏 높였다. -이후 생략

16호; 연구원소식; 원장동정; 연구원; 사업;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