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16호-[지역논단]지역 청소년의 비행 현황과 지원방안 연구

1. 머리말 최근 5년간 청소년 범죄는 1993년 이후 계속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고, 96년도에는 92년도에 비하여 48.4% 증가하여 전체범죄의 증가율(21.8%)보다 높은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청소년백서, 1998). 또한 청소년비행은 흉폭화, 집단화, 음성화, 약물남용 등의 중독화, 학생범죄의 증가, 재범율의 증가, 비행동기의 이차적 욕구에로의 변화 등은 우리의 미래사회를 걱정하게 하고 있다. -이후 생략

16호; 지역논단; 지역; 청소년; 비행; 현황; 지원방안; 연구;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