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16호-[특집]21세기 충남 문화관광자원의 개발전략

1. 머리말 다가오는 2000년은 새로운 천년기(New-Millennium)의 출발점으로서 21세기의 시작이자 '문화의 세기'로 지식정보 사회화·글로벌화·개방화·시민사회의 성숙 등 새로운 환경적 변화에 부응하는 문화정책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세계 각국과 국내의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는 문화관광산업을 21세기 성장을 주도하는 국가와 지역의 전략산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 이는 문화관광산업이 환경 및 정보통신 산업과 함께 21세기를 주도해 나갈 성장산업으로써 높은 부가가치와 고용을 창출하고 국가와 지역이미지를 고양시키는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이후 생략

16호; 특집; 21세기; 충남; 문화; 관광자원; 개발전략;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