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16호-[특집]충남의 물류산업 현황과 21세기 발전전략

Keywords 16호, 특집, 충남, 물류산업, 현황, 21세기, 발전전략

Ⅰ. 머리말

우리 나라는 지난 30년간 경제개발의 기치 아래 산업정책을 추진하여 급속한 경제성장을 이루었으나, 물류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여 그에 상응하는 물동량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사회간접시설과 유통시절의 부족, 물류자동화·정보화·표준화 수준의 미흡 등으로 물류비의 지속적인 증가를 초래하여 국가경쟁력 저하의 중요한 요인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