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15호-[충남논단]태안군 지역 자연환경의 고찰

1. 서론 환경이라는 용어는 여러 가지로 정의되며 다양하게 사용되곤 한다. 인간이 생활하고 있는 환경의 개념은 매우 포괄적이며 우리 인간을 비롯한 모든 생명을 둘러싸고 있는 공간과 그 안에서 일어나는 모든 기작을 포함하는 것으로 규정된다. 따라서 넓은 의미로 환경이란 어떠한 주체를 둘러싸고 주체에게 영향을 미치는 유·무형 객체의 총체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러한 가시성을 기준으로 환경은 물리적 환경과 사회적 환경의 개념으로 구분될 수 있다. -이후 생략

15호; 충남논단; 태안군; 지역; 자연환경; 고찰;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