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15호-[통합본]열린충남 15호 (1995, 봄)

[시사칼럼]충남발전연구원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 _ 황용주 충남발전연구원은 1995년 세계화 지방화에 부응하여 충남의 밝은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경쟁력 강화와 지역발전 전략을 체계적으로 연구·구상하기 위하여 충청남도 200만 도민의 힘을 모아 도정의 싱크탱크로 출범하였다. -이후 생략 [특집]새로운 밀레니엄과 21세기 충남의 비전[Ⅰ] 21세기를 향한 충남의 신 정신문화 창조 _ 임선빈 1. 머리말 20세기 초에 망국의 쓰라린 경험을 했던 우리 민족은 20세기 중엽에 민족분단과 동족상잔의 비극을 맛보았고, 20세기 말에 또 한번 망국에 버금가는 IMF 구제금융을 신청해야만 했다. -이후 생략 [충남논단] 충청남도 산업연관표 _ 이종상 1. 서론 지역경제의 활성화는 지역주민의 경제적 후생을 증진시키며, 재정의 자주적인 역량을 증대시켜 지역발전과 지방자치의 구현을 가능하게하는 근간이 되고 있다. -이후 생략 [시군현장 답사기] 금산군·서천군 1. 시군 현장방문에 참여하며 지난 1998년 10월 30일 논산시로부터 시작된 시·군 현장방문은 1999년 3월 30일 천안시를 끝으로 그 일정을 마쳤다. -이후 생략 [연구원소식] 원장동정 시·도연구원협의회 회장 피선 3월 26일(금)부터 27일(토)까지 부산발전연구원에서 열린 1999년도 상반기 시도연구원협의회 정기총회에 참가하였다. -이후 생략

15호; 통합본; 열린충남; 1995;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