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14호-[논단]충청남도 지방전문직 공무원 실적평가의 예시적 검토

Ⅰ. 지방전문직 공무원에 대한 경쟁체제 도입 1. 경쟁체제 도입의 기본인식 일을 많이 하고, 잘하거나 열심히 한 공무원에 대한 더 좋은 처우(대우, 보수)를 제도적으로 정착시키자는 것이 '실적제(Ment System)'로서, 이는 종래 연공서열 방식과는 근본적으로 성격을 달리하는 인사관리제도이다. 유능하고 열심히 일하고 있는 공무원에게 특별보너스 형식으로 지급되는 성과급(일명 인센티브)은 평소 그러한 성향과 능력을 가진 공무원들에게는 계속적인 실적동기를 부여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후 생략

14호; 논단; 충청남도; 지방전문직; 공무원; 실적평가; 예시적; 검토;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