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14호-[논단]청소년 약품남용실태 및 예방대책

Ⅰ. 서론 본드·부탄가스 등 환각물질사범이 대검찰청 발표에 의하면 매년 큰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약물 흡입 후 비행으로 이어지는 사례가 많아 대책수립이 절실하다. 최근에 와서 청소년들이 각종 스트레스의 증가와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사회적 분위기의 만연 그리고 또래집단의 유혹에 의해 약물을 남용하는 사례가 늘어나 중요한 사회적 관심 요인으로 대두되고 있다. 이는 현재 사회적 병리현상으로 지적되는 청소년 문제 중 적지 않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연구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후 생략

14호; 논단; 청소년; 약품; 남용; 실태; 예방대책; 출판-열린충남